천안교육지원청Wee센터, 2019 문화체험 프로그램 “꿀비‘ 실시
 
문화신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 Wee센터는 1019() 오전 9시부터 천안 관내 고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 2019 문화체험 프로그램 꿀비를 실시한다.

 

▲     © 편집부

 

프로그램명인꿀비는 곡식이 꿀처럼 달게 받아먹을 비라는 뜻으로, 농작물이 자라는 데 필요한 때에 맞추어 내리는 비를 이르는 말이다. 이는 이번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중간고사 후 한 박자 쉬어가면서 다시금 에너지를 충전하여 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천안Wee센터의 소망이 담겨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학생들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정서를 순화하고 집단 체험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 형성 및 사회성 증진에 목적을 두고 진행된다. 오전 프로그램인 초콜릿 만들기 체험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초콜릿을 만들고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선물할 초콜릿을 포장하고, 오후 프로그램인 연극 엔돌핀 관람에서는 학생들이 웃고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쇼콜라띠에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번에 초콜렛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연극을 보며 걱정 없이 웃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0/19 [13:01]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