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충남상업경진대회 14년 연속 종합우승 기염
 
문화신문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제천) 학생들이 지난 625일 당진정보고에서 열린 제22회 충남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대회 14년 연속 종합우승의 기염을 토하며 압도적인 성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꿈과 열정의 취업역량을 키우는 충남상업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전문 사무직 취업을 꿈꾸는 충남 상업정보계열 학생들의 인재 양성 요람으로 금융실무, 사무행정, 비즈니스영어 등 12개 종목에 300여명의 우수한 충남 직업 인재들이 참가했다.

▲     © 편집부

 

 

천안여상은 10개 종목 31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금융실무, 회계실무, 사무행정 등에서 금상 8, 은상 14, 동상 4개를 수확하며 2, 3위 학교와 큰 점수 차로 대회 14년 연속 우승이라는 압도적인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성과는 당분간 타시도 지역의 상업경진대회에서도 깨기 어려운 대기록으로 천안, 아산, 충남 지역에서 천안여상의 입지를 굳건히 하며 특성화고를 원하는 중학생들에게 천안여상의 위상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14년 연속 우승을 이끈 천안여상 이제천 교장은우리 학생들의 실력은 일반계고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으며 앞으로도 각종 교육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여 직업교육 정착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0/07/12 [12:46]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